뉴스레터>뉴스레터(VOM)

뉴스레터(VOM)


행사후기 2026년 6월-상반기 한국어교육 수료식

조회 60

2026-06-17 00:00

2026년 상반기 한국어교육 수료식




지난 6월 14일, 부산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서 한국어교육 수강생 등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어교육 상반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57명의 학생 중 각 반 대표들은 선생님과 학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수료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이번 수료식은 학생들에게 그간의 학습에 대한 성취감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동시에, 한국어 공부의 필요성을 되새기고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어교육이 이주민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적응과 일상생활의 자신감을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료식이 끝난 후, 학생들은 선생님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다과를 나누며 동기간의 유대감을 더욱 단단하게 다졌습니다.

약 6개월간 매주 일요일마다 귀한 시간을 내어 한국어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수강생과 자원활동가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